한국인권신문

대한민국평화통일국민문화제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우리민족교류협회와 한미지도자한반도 평화포럼이 주관하는 ‘2020 한-미 지도자 한반도평화포럼 한반도평화메달 수여식’ 평택 주한미군기지 본부의 캠프 험프리스에서 개최됐다.

한반도 평화포럼은 지난 2019년부터 주한유엔사, 한미연합사, 주한미군사(UNC, CFC, USFK) 등과 더불어 순수 민간차원에서 한미동맹 강화발전을 위한 교류활동 일환으로 매년 상하반기 서울과 평택에서 개최되고 있다.

코로나-19방역에 따른 조치로 특별히 초청된 미군 지휘관들과 한반도평화메달 수상자와 그 가족 등 제한된 인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UNC, CFC, USFK군종실장인데이빗A. 볼러스 목사의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는 기도가 있었다.

이날 민교협과 국민일보는 방역마스크 전문 제조업체인 ㈜에버렉스(대표 김종태)로부터 참전용사들을 위한 기획 상품으로 감사를 전하는 로고를 부착해 특별히 제작한 KF94 Peace Korea Masks 1,000,000장을 기부 받았다.

이 마스크는 참전국의 관련기관들을 통하여 참전용사들과 그 후손들께 단계적으로 보내질 예정이며, 일차로 지난해에 민교협 김태식 부총재의 특별지원을 받아 미주지역에 50,000장이 이미 전달되었고, 오는 6월부터는 유럽지역을 시작으로 22개국의 참전용사들과 그 후손들께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L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