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소액 해외송금을 보낼 수 있는 ‘KB-Easy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Easy 해외송금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미화 5000불 이하의 금액을 연중 24시간 송금할 수 있으며 이용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인 거주자 개인 고객이다. 기존 모바일 해외송금과 달리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없이 간편하게 송금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KB국민은행은 ‘KB-Easy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6월 말까지 이용 고객 2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5월 말까지 ‘비대면 KB국민-웨스턴유니온 특급송금’을 이용해 미화 500불 이상 거래 고객에게 환율 우대 50%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비대면 KB국민-웨스턴유니온 특급송금’은 외국인을 포함한 개인 고객이 한국에서 수수료 미화 5불을 부담하면 해외의 수취인은 별도의 수수료 없이 실시간으로 자금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KB국민은행은 저렴하고 신속한 해외송금 서비스를 비대면 채널에서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을 통해 해외로 송금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차별화된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SEA재단의 모비코인즈 월렛이 해외 송금서비스가 가능한 것으로 소개한다.

국민은행이 KB국민-웨스턴유니온 특급송금, 을 이용하는 것과 같이 모비코인즈 월렛에는 미화 USD로 평가되는 USDT (Tether)를 이용해 가치 손실없이 이체하여 해외 거래소에서 본인 금융계좌로 환전하는 방식으로 해외송금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국민은행이 5000달러 이해 금액인데 반해 모비코인즈 월렛을 이용하면 금액에 제한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모비코인즈 월렛에는 달러 (USD)로 평가되는 USDT와 유로화(EURO)로  평가되는 HARO가 장착되어 있으며 상장코인인 HMB와 유엔 컨퍼런스를 통해 의결된 모비달러 (MobiDollar) MBD가 탑재되어 있으며 물품결제도 50%까지 가능하다.

 

재단은 송금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하여 베트남에서 마스터카드와 제휴하여 충전식 서비스로 대한민국 미국 캄보디아 등에서 해외 결제에 성공한 바 있으나 국내 파트너사와 일부 유저들의 몰이해로 서비스를 중단하고 있는 상태이다.  그러나 재단은 최근 신한베트남은행이 베트남에서 진행되고 있는 ‘전국민 코로나19 극복 동참 캠페인’ 지원을 위해 베트남 정부에 기부금 50억동(한화 약 2억5000만원)을 전달하는 등 좋은 관계가 진행되듯이 재단도 더 좋은 업데이트 기회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에 활성화 되는 것은 시간문제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SL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