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에 위치한 새 시설, 통신 사업자 및 클라우드 공급업체에 6.3MW IT 용량 및 우수한 연결성 제공

글로벌 기술 서비스 공급 선도기업 NTT가 스페인 시장 첫 데이터 센터를 마드리드에 개설하고 확장 계획을 이어간다.

고가용성, 티어3-컴플라이언트 코로케이션(Tier 3-compliant colocation) 데이터 센터는 마드리드에서 북서쪽으로 20km 떨어진 NTT의 유로폴리스 비즈니스 및 테크놀로지 파크(Europolis Business and Technology Park) 부지 내에 자리했다. 면적 3600m2의 IT 공간과 완공 시 최대 6.3MW의 IT 용량을 ‘하이퍼스케일러(hyperscalers)’ 및 기업 고객에게 공급한다.

NTT는 현재 전 세계 데이터 센터의 IT 용량을 대폭 확대하고 있다. 회사는 가용성이 높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인프라를 만드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마드리드 현지 데이터 센터의 전체 냉각 시스템은 스페인 중부의 따뜻한 기후에 맞게 조정됐다. 공랭식 냉각기와 더 높은 냉각수 온도는 전력 소비를 줄이고 시설의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한다. 시설 내 NTT의 첫 주요 클라이언트 설치는 재생 가능 에너지로만 구동한다.

마드리드에 신설된 데이터 센터를 이용하는 기업들은 우수한 연결성으로 이점을 누릴 수 있다. NTT의 독보적인 GDCI(Global Data Center Interconnect) 네트워크 구조는 에스파닉스(ESpanix), 넷IX(NetIX) 및 DE-CIX와 같은 인터넷 노드와 아마존 웹서비스(AWS),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과 같은 클라우드 공급업체에 대한 고성능 개별 연결을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다. NTT는 린티아(Lyntia)의 광섬유 네트워크를 통해 스페인의 2694개 도시, 프랑스과 포르투갈의 상호 연결, 주요 해저 케이블의 연결을 지원한다. 또 NTT의 GIN(Global IP Network)과 콜트 IQ(Colt IQ), eu네트웍스(euNetworks), GTT 및 기타 국제 및 지역 공급업체에 광섬유 연결을 제공한다.

플로리안 윙클러(Florian Winkler)는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 글로벌 데이터센터 사업부 최고경영자는 “스페인의 데이터 센터 용량 수요는 몇 년 동안 큰 증가세를 보였다”며 “마드리드는 스페인 최대의 데이터 센터 허브이자 세계로 연결되는 유럽의 관문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지역에 대한 투자는 NTT가 추진하는 글로벌 로드맵의 또 다른 이정표”라며 “도달 범위, 용량, 연결 등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대륙 전체에 걸쳐 입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라셀리 페드라사(Araceli Pedraza) NTT 스페인 총괄은 “스페인은 새로운 해저 케이블로 남부 유럽의 통신 허브로 자리 잡았다”며 “우리는 마드리드의 신설 데이터 센터를 통해 이 지역의 디지털 미래를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곳은 기업에게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IT 인프라 터전”이라며 “포괄적인 연결성에 기반해 최대한의 유연성을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NTT 글로벌 데이터 센터 사업부(Global Data Centers division) 개요

글로벌 데이터 센터(Global Data Centers)는 NTT의 사업부 가운데 하나다. NTT의 글로벌 플랫폼은 세계 최대 규모에 속한다. 북미, 유럽, 아프리카, 인도 및 APAC를 포함한 2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데이터 센터를 운영하는 NTT는 ICD 세계 코로케이션 및 상호 연결 서비스 마켓스케이프(Worldwide Colocation and Interconnection Services MarketScap) 부문의 선두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NTT는 중립적인 사업자로서 자체 IPv6 호환 티어-1(Tier-1) 글로벌 IP 네트워크를 포함한 다양한 클라우드 제공 업체, 인터넷 교환 및 통신 네트워크 제공 업체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또 목적에 맞는 인프라와 안정적이고 확장할 수 있으며, 맞춤형 데이터 센터를 통한 설계 및 운영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신규 웹사이트(datacenter.hello.global.ntt) 참조.

NTT (NTT Ltd.) 개요
NTT는 세계를 선도하는 기술 서비스 기업이다. 클라이언트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통합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세계적 역량과 전문성, 풀스택 기술 서비스를 지원한다. 클라이언트의 장기 전략 파트너로서 클라이언트가 고객 및 직원 경험을 제고하고 클라우드 전략을 쇄신하는 한편 네트워크를 현대화하고 사이버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NTT는 트랜스포메이션 전반에 걸쳐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IT를 자동화해 핵심 비즈니스 데이터로부터 통찰력과 애널리틱스를 끌어낸다.

NTT는 세계적 ICT 공급업체로서 57개국에서 활동하는 5만 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73개국에서 거래하고 있으며 200곳이 넘는 국가 및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TT는 모두가 연결된 미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services.global.ntt)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L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