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BYTE, 컴퓨텍스 타이베이 참가… 미래를 상상하고 컴퓨팅의 힘 확인할 기회 제공
GIGABYTE, 컴퓨텍스 타이베이 참가… 미래를 상상하고 컴퓨팅의 힘 확인할 기회 제공

컴퓨터 기술을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 GIGABYTE가 ‘컴퓨팅의 힘(Power of Computing)’을 주제로 ‘컴퓨텍스 타이베이(COMPUTEX Taipei)’에서 다양한 산업과 분야를 위해 설계된 주요 제품과 솔루션을 전시한다.

GIGABYTE는 ‘컴퓨팅의 힘’을 주제로 프리젠테이션을 기획했다. 클라우드부터 에지, 팀 협업부터 개인 창작,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서 개인 용도에 이르기까지 데이터 센터의 서버에서 방대한 데이터와 사물인터넷(IoT) 및 개인용 컴퓨터의 임베디드 시스템을 처리해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컴퓨팅이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배포, 스마트 기술,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의 분야에서 일어난 획기적 혁신의 열쇠임을 보여줄 예정이다.

데이터 센터는 기술 혁신을 가능케 하는 핵심 요소다. GIGABYTE는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서버 제품을 개발하며 신뢰를 얻었으며 미래 디지털 시대에 발맞춘 제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통합하는 작업에 노력을 쏟았다. 또한 HPC 서버 플랫폼 개발의 초기 단계에 공급업체와 긴밀히 협력했다. 이에 힘입어 SmartNIC와 GPGPUs의 시스템을 통합하고 최적화해 서버의 이기종 아키텍처가 애플리케이션별 컴퓨팅을 가속함으로써 더 높은 연산 능력과 효율성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GIGABYTE는 AMD와 인텔(Intel)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x86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ARM 서버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ARM 서버는 사용자 터미널에서 에지까지 일관된 데이터 처리와 인코딩을 제공한다. 이로써 에지 컴퓨팅이 주도하는 5G 시대에 민첩한 응답성을 높이고 혁신 개발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

GIGABYTE는 컴퓨팅 성능을 바탕으로 혁신을 가속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매진하고 있다. 또한 데이터 센터에서 발생하는 열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직접 액체 냉각 기술과 액침 냉각(immersion cooling)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냉각 방법을 개발하는 데 주력해 왔다.

AI 지원 애플리케이션이 주도하는 새로운 디지털 시대를 맞아 GIGABYTE는 마이얼린테크(MyelinTek)의 MLSteam 플랫폼과 서버를 결합해 모든 컴퓨팅 서버와 스토리지, 관리 노드를 클러스터링했다. 리소스 할당, 모니터링 및 관리를 쉽게 하고 리소스 활용을 효과적으로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GIGABYTE는 임베디드 컴퓨터를 출시해 자사의 하드웨어 경험과 전문성을 자율 주행 자동차, 차량인터넷 등의 일상 영역으로 확장해 적용하고 있다. GIGABYTE의 ADCU 시리즈는 방대한 데이터를 처리하고 실시간으로 차량 제어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또한 T박스(T-BOX)는 차량 관리에 적합한 솔루션인 도로 위 차량 간 데이터 통신과 상호 통신을 처리할 수 있다.

컴퓨팅은 비즈니스 성공을 뒷받침할 뿐만 아니라 개인 사용자에게 흥미진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을 발전시킨다. GIGABYTE는 고성능 W771-Z00 워크스테이션과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자랑하는 BRIX 미니PC를 사용하는 호스트-클라이언트 설정과 함께 엔비디아 옴니버스(NVIDIA Omniverse™) 가상 협업 시나리오를 선보인다. 또한 인텔 12세대 프로세서를 적용하고 ‘iF 디자인상(iF Design)’을 받은 마더보드 및 모니터, 첨단 디자인과 PCIe 5.0 그래픽 슬롯 및 m.2 Gen5 인터페이스의 광범위한 기능을 갖춘 AMD 소켓(Socket) AM5 마더보드로 구동되는 게임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 밖에 전시할 GIGABYTE의 크리에이터/게임용 노트북은 12세대 인텔 코어 i9 HX 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뛰어난 시각적 경험 등 우수한 성능을 제공해 메타버스의 잠재력을 엿볼 수 있다.

GIGABYTE는 5월 24~27일에 다양한 제품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기술 혁신의 속도를 높이고 ‘삶을 업그레이드한다’는 비전을 뒷받침하는 컴퓨팅 성능의 하드웨어에 대한 전문성과 기술 노하우를 전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L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